멤버십 약관
시행일자 : 2021년 10월 05일
- 제1조(목적 및 정의)
-
- 1. 목적
- 본 약관은 “BYN멤버십 회원”이 ㈜비와이엔블랙야크, ㈜동진레저, ㈜블랙야크아이앤씨, ㈜엠엠티아이앤씨(이하 “당사”)가 제공하는 “BYN멤버십 서비스” (이하 “멤버십 서비스”) 및 “야크마을(농어촌관광휴양단지) 교육연수시설”(이하 “야크마을”)을 이용함에 있어 “BYN멤버십 회원”(이하 “회원”)과 당사와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2. 정의
- “회원”이란 이 규약을 승인하고 당사가 운영하는 브랜드(블랙야크, 마모트, 나우, 힐크릭, 마운티아, 마모트 등)의 “브랜드 홈페이지”, “온라인쇼핑몰”, “서비스 홈페이지(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등)”(이하 “온라인사이트”) 및 당사의 회원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이 가능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을 통해 필 수 정보 등록과 약관 동의를 한 고객을 말합니다. (단, 당사의 오프라인매장에서 당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를 통해 최소한의 정보등록을 완료한 고객도 회원으로 간주합니다.)
- 제2조(회원 가입)
-
- 1. 회원 가입 방법
- ① 온라인사이트에서 회원가입절차에 따라 신규회원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② 오프라인매장에서 회원카드를 발급받은 후, 온라인사이트에서 신규회원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플라스틱 회원카드의 신규 발급은 중단되었으나, 기존 플라스틱 카드 보유한 고객이 플라스틱카드에 명시된 회원번호를 온라인 사이트에서 입력 후 신규회원 등록 시 기존 보유 포인트 유지 가능하며 등록된 플라스틱 카드는 지속 사용 가능합니다.)
- ③ 어플을 통해 신규회원등록 완료 후 온라인사이트에서 추가정보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④ 오프라인매장에서 별도의 절차를 통해 최소한의 정보로 회원등록 완료 후, 온라인사이트에서 추가정보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 ⑤ ‘회원’은 가입경로에 따라「“온라인사이트” 가입 회원」과 「“오프라인매장” 및 제휴서비스 가입 회원」으로 구분됩니다. 「“온라인사이트” 가입 회원」이 오프라인매장의 서비스 이용 시에는 추가 정보등록 없이 기존 발급받은 회원번호만으로도 적립금 혜택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나, 「“오프라인매장” 및 제휴서비스 가입 회원」이 “온라인사이트” 의 회원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온라인사이트”에서 추가정보 등록을 통해 ID(아이디)와 PASSWORD(비밀번호)를 생성해야 합니다.
- 2.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가입신청자가 회원가입에 필요한 필수 회원정보를 등록하고 당사로 부터 승인을 받은 시점으로 합니다.
- 3.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당사 고객상담실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요청 하거나 수정해야 합니다.
- 제3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 1. 멤버십 서비스 포인트 적립
- ① 당사의 브랜드(멤버십 서비스 가맹점)에서 구입하시는 금액에 비례하여 사전 홈페이지에 안내 또는 공지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 됩니다. 단, 행사 또는 할인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 적립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별로 적립 혜택은 다를 수 있으며, 일부 브랜드(마모트 등)에서는 적립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 ② 멤버십 서비스 포인트는 “ BYN포인트”와 “마운티아 포인트”로 구분하여 적립 됩니다.
*”BYN포인트”란,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운영하는 브랜드(블랙야크, 블랙야크키즈, 나우, 힐크릭 등)에서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적립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마운티아 포인트”란, ㈜동진레저가 운영하는 브랜드(마운티아 등)에서 상품 구매 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적립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 ③ 대리점/직영점/온라인사이트/백화점/아울렛 등의 당사 가맹점 및 유통형태에 따라 멥버십 적립과 혜택은 다를 수 있으며, 일부 매장은 적립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백화점 매장의 경우 멤버십 선할인 혜택 등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④ 정상가 판매제품을 제외한 이월/세일/특가 제품은 포인트 적립이 불가하거나 적립률이 다를 수 있으며, 행사나 이벤트에 따라 적립 대상 제품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⑤ 일부 품목의 경우 포인트 적립이 안될 수 있습니다. ㈜블랙야크아이앤씨의 제품(블랙야크 안전화, 안전용품 등)은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 ⑥ 포인트 적립방법은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서비스나 기능, 멤버십 혜택을 변경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원은 제품 구매 시 회원여부 확인 후 적립이 가능합니다.
- 2. 멤버십 서비스 포인트 사용
- ① 당사의 브랜드(멤버십 서비스 가맹점)에서 당사 제품 구매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일부 품목 또는 제품에 한해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② 포인트 사용시 사용한 포인트는 차감되며, 잔여 포인트는 소멸되지 않습니다.
- ③ 반품 및 환불시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됩니다. (단, 이미 사용한 포인트로 인하여 취소 또는 환불되지 않은 금액에 대하여 당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④ 잔여포인트 사용은 각 포인트별 다음 기준에 의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BYN포인트 - 잔여포인트 금액이 100포인트 이상 적립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다음 구매시점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비와이엔블랙야크가 운영하는 브랜드(블랙야크, 블랙야크키즈, 나우, 힐크릭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운티아포인트 - 잔여포인트 금액이 1,000포인트 이상 적립시 1,000포인트 단위로 현금처럼 사용하라 수 있고 다음 구매시점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동진레저가 운영하는 브랜드(마운티아 등)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⑤ 오프라인 매장에서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회원정보등록을 완료해야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당사가 정한 별도의 절차를 통해 가입하거나 어플을 통해 기본정보등록을 완료한 자는 포인트적립 및 사용이 가능합니다.)
- ⑥ 적립된 포인트는 오프라인매장 및 온라인사이트에서 제품구매 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일부 매장의 경우 사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⑦ 멤버십 서비스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 ⑧ 멤버십 서비스의 가입시 회원번호가 부여되며, 별도의 플라스틱카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회원번호 및 포인트는 당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⑨ 오프라인 매장에서 포인트 사용을 위해서는 성명과 핸드폰번호 등을 통한 본인확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 ⑩ 회원이 자신의 회원카드를 분실하거나 회원의 포인트를 제3자가 사용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당사 고객상담실로 통보하고 당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회원의 포인트를 제3자가 사용한 경우 회원의 고의, 과실이 없다면 당사는 제3자가 사용한 포인트를 회원 본인에게 재적립 합니다. 또한 당사의 고의, 과실이 없을 경우 제3자가 사용한 포인트의 회원 재적립 이외의 손해배상은 하지 않습니다.
- ⑪ 포인트는 "온라인사이트" 및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서비스에서 재화 등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나 (단, 적립금 사용이 불가하다고 사전 고지한 품목은 제외되며, 이벤트 포인트는 별도의 사용조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 ⑫ 이벤트 포인트는 당사의 영업활동을 위해 임의로 지급하는 소멸성 포인트로 BYN포인트와 마운티아 포인트로 발행합니다.(단, 이벤트 포인트의 사용은 브랜드 및 점포, 제품의 사용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3. 멤버십 서비스 포인트 소멸안내
- ① 회원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2년 동안 회원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을 경우 포인트는 전액 자동소멸 됩니다. (단, 회원가입을 완료하지 않아 고객의 정보를 알 수 없는 경우 당사는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사전에 고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원이 멤버십서비스 탈퇴 시 잔여포인트는 탈퇴와 동시에 즉시 소멸됩니다.
- 4. 멤버십 서비스 혜택
- ① 회원이 되시면 제3조 1항과 2항에 명시된 포인트적립/사용 혜택을 드립니다.
- ② 구매실적에 따라 등급별 혜택을 드리고 있으며, 등급기준 및 세부 혜택은 브랜드 홈페이지 멤버십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공지됩니다.
- ③ 회원등급 승격은 당사에서 정한 시기에 이루어지며, 각각의 등급에 따라 혜택이 변경됩니다.
- ④ 회원등급 승격시기는 당사정책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 ⑤ 멤버십 서비스의 혜택은 추후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 ⑥ 면세점에 입점한 매장 및 ㈜아우트로 아울렛 매장의 경우 멤버십 서비스의 모든 서비스(발급/할인/포인트적립 및 사용)에서 제외됩니다.
- ⑦ 멤버십 서비스의 기본혜택(포인트적립/사용)은 당사의 브랜드에 공통으로 적용되나 브랜드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회원에게 부여되는 특별이벤트의 혜택이 기본혜택(포인트적립/사용) 보다 클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멤버십 서비스의 기본혜택(포인트적립/사용)은 제공되지 않고 특별이벤트혜택이 우선 적용 될 수 있습니다.
- ⑧ 당사에서 운영하는 브랜드별로 멤버십 서비스 혜택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제4조(회원의 탈퇴 및 자격상실)
-
- 1. 회원은 당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회원의 회원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 2. 본 약관 제3조2항에 의거하여 회원 탈퇴 시 잔여포인트는 즉시 소멸됩니다.
- 3.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단, 본 조 1항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당연히 자격이 상실됩니다.
- ①회원이 사망한 경우
- ②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 기재 혹은 고지한 경우
- ③BYN멤버십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부정적립”이란 당사,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회원이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았음에도 당해 회원에게 BYN멤버십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당사, 당해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는 제외) 또는 실제 구입액 혹은 이용액 이상으로 BYN멤버십포인트가 적립된 경우를 말합니다. 단, 당사, 제휴사, 제휴가맹점 주 및 그 피고용인인 회원이 제휴가맹점에서 BYN멤버십포인트를 적립 받기 위해서는 당해 회원 본인이 당사,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실제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그 이외의 경우(당해 제휴사 또는 제휴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를 포함)는 부정적립으로 봅니다.
“부정사용”이란 회원이 부정적립 한 BYN멤버십과 타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BYN멤버십을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부정적립 된 BYN멤버십포인트는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적립 된 BYN멤버십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 본인 또는 부정적립에 관여한 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부정사용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BYN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④”온라인사이트” 사업의 운영이나 다른 회원의 구매행위에 장애를 발생시키는 경우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원 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의 제제를 3회 이상 받은 회원
*회원 자격의 제한 또는 정지를 받고 그 제한이 해제된 다음 30일 이내에 다시 제한을 받은 경우
*거래 제한과 별개로 해당 행위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였으나 14일 이내에 다시 제한을 받은 경우
*거래 제한과 별개로 해당 행위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였으나 14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상품재판매 등의 목적으로 가장 구매(인기상품 재고를 선점해 놓고 재판매 후 구매 확정하는 경우 등) 및 제휴포인트(L.POINT, OK캐시백 등)의 부당이익 편취 등의 목적으로 구매 후 반품하는 행위를 반복하여 “온라인사이트”의 운영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4.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은 누적포인트의 존재 유무와 상관없이 회원 탈퇴 요청일 또는 자격상실 통보일 기준으로 지체 없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회원 자격상실의 경우 회원 사망 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 5. 회원탈퇴가 완료되면 회원가입 시 제공한 모든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 제5조(회원의 개인정보)
-
- 1. 당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 2.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 3. 회원가입 시 입력된 고객정보가 당사의 홍보 및 판촉안내, 이벤트안내, Sale안내, 신상품입출고 안내 등의 기타 업무에 활용되는 것에 동의합니다.(수신동의 회원에 한함)
- 4. 회원가입 시 입력된 고객정보가 당사의 홍보, 부가된 서비스, 공동마케팅 등의 목적으로 당사와 제휴업체가 상호공유 및 이용함에 동의합니다.(단, 필요시 별도의 동의를 받을 것입니다.)
- 5. 당사와의 제휴업체 변경 및 추가 시 당사 홈페이지 또는 안내문을 통해 통보해 드립니다.
- 6. 회원의 정보(주소, 연락처 등)이 불확실할 경우나 우편, 이메일, SMS 수신거부를 하였을 경우에는 당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및 정보'의 일부를 받지 못할 수 도 있습니다.
- 제6조(약관의 개정 등)
-
- 1. 당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2. 당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당사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30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4. ‘본 약관’ 및 이외 내용에 대한 문의사항은 1800-6166으로 문의하시거나 당사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